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병원장 장호근)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선정한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한국 우수 의료기술’에 선정됐다.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은 1. 화상중증 환자에 대한 다양한 피부 대체물을 이용한 최신 피부이식술 (화상외과) 2. 화상 중증 환자에 대한 배양세포를 이용한 최신 이식술 (화상외과) 3. 다양한 부위의 흉터성형 (성형외과) 4. 화상환자 사지 기능 재건 성형 (성형외과) 5. 피부이식술 (성형외과) 6. 소장분야 진단 및 치료내시경 (소화기내과) 7. 무영상 컴퓨터 항법유도장치를 이용한 인공관절 치환술 (인공관절센터)
등 7개 기술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의료 기술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에서 의료기관의 진료 시스템을 평가한 적은 있지만, 개별 의료기술을 평가해 우수성을 공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한국보건사업진흥원은 한국의료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국의 대표 우수기술을 선정했다.
금번 선정된 대한민국 대표 의료기술은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디렉토리 북으로 제작돼 국내외 여행사와 의료보험회사, 코트라 등 해외 상주 기관과 각종 의료 관련 국제회의장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국의 우수 의료 기술은 외과학회, 내과학회 등 총 11개 관련 학회 전문가들이 치료성공률과 외국인 환자 진료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