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성심병원은 2007년 6월 21일(목), 22일(금) 본관 로비에서 환자, 보호자, 지역주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깨끗한 손, 건강한 사회"라는 주제로 손씻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감염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손씻기 동영상교육, 손씻기 체험행사, 손씻기 중요성과 올바른 손씻기 방법 교육을 시행하였으며 호흡기 에티켓 포스터, 손씻기 강조 포스터 전시등 유익하고 흥미로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손씻기 체험행사에서는 내손에 얼마나 많은 균들이 있는지 특수형광로션을 손에 바른 후 체험용 뷰박스 안에서 손에 묻어 있는 미세먼지와 세균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해보고 올바른 손씻기 요령을 배운 후 다시 깨끗해진 손을 확인하는 체험행사를 실시하였다.
참가자들은 손씻기전 자신의 손에 묻어 있는 많은 미세먼지와 세균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순간 창피함과 놀라움을 표하고 내 건강을 위해 오늘 배운 올바른 손씻기 요령으로 자주 씻을 것을 다짐하였다. 손씻기 요령대로 깨끗이 손씻기를 잘한 참가자들은 손소독제 선물과 따뜻한 커피 대접을 받았다.
이번 손씻기 캠페인은 700명의 환자, 보호자, 교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우리 몸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손의 소중함 알리고 올바른 손씻기 생활화로 전염병과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 감염관리실 정명화 간호사는 “신체 가운데 각종 유해세균이 가장 많은 손을 얼마나 잘 씻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손씻는 습관의 중요성을 스스로 깨닫고 평소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